미국 샌프란시스코 시가 동물 보호를 위해 모피 판매를 금지한다.

AP·AFP통신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 시 감독위원회는 20일(현지시간) 코트, 열쇠고리, 장갑 등 진품 모피를 사용한 모든 제품 판매를 금지하기로 10대 0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이 조치는 내년 1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모피상과 소매업자 등은 남은 모피 제품 재고를 2020년 1월 1일까지 팔 수 있다.

다만 중고 가게와 전당포 등에서 중고 모피 제품의 재판매는 가능하다.

모피 판매금지를 추진한 시 감독관 케이티 탕은 "다른 도시와 나라도 행동에 옮기도록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며 "모피 동물 사육에 대해 더 나은 연방 규제가 필요하며, 가죽을 벗기기 위한 동물 사육에 인도적인 방식은 없다"고 말했다.

앞서 같은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웨스트할리우드와 버클리 시가 모피 판매를 금지한 바 있다. 이제 샌프란시스코는 모피를 팔 수 없는 미국 최대 도시가 됐다.

이번 조치로 시내 50여 개 의류·액세서리 소매상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샌프란시스코 상공회의소의 짐 라자루스 부회장은 설명했다.

상공회의소는 샌프란시스코에서 1년간 팔리는 모피 제품 매출을 최소 4천만 달러(약 429억 원)로 추산했다.

소매상들 사이에서는 모피 판매금지 조치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유니언스퀘어 업무개선지구의 캐런 플러드 대표는 "이것(모피 판매)은 우리에게 큰 사업"이라며 이번 조치가 "우리에게 심각한 충격을 줄 것"이라고 AFP에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