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디즈니랜드가 디즈니 유명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인공을 닮고 싶어하는 3살배기 남자아이에게 '공주체험'을 거부했다가 도마에 올랐다.

디즈니랜드 측은 논란이 커지자 "다양성은 소중하다"며 공식 사과했다고 영국 가디언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 블로거 헤일리 맥린-글라스는 최근 파리 디즈니랜드(유로디즈니) 측에 아들 노아를 위해 '공주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지 문의했다.

디즈니랜드는 현재 3∼12살 아이들을 대상으로 디즈니 만화영화에 등장하는 공주 캐릭터처럼 분장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맥린-글라스는 '겨울왕국'의 광팬이자 주인공 엘사처럼 드레스를 입길 좋아하는 세살배기 아들 노아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공주체험'을 예약하고 싶었지만, 디즈니랜드의 반응은 싸늘했다.

디즈니랜드는 "지금 시점에선 남자아이를 위해 '공주체험'을 예약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 만약 노아가 드레스를 입게 된다면 끔찍하고, 심각한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며 예약을 거부했다.

디즈니랜드의 대답에 실망한 맥린-글라스는 곧 자신의 블로그에 반박하는 글을 올리며 항의했다. 또 디즈니랜드에 공개 서신을 보내 예약거부 사유로 제시한 '끔찍하고, 심각한 일'이 무엇인지 문의했다.

그는 "노아는 아끼는 엘사 드레스를 매일 입고 있고, 심지어 잠잘 때도 벗지 않는다. '겨울왕국'의 광팬이 있다면 바로 우리 노아"라며 "하지만 아이는 남자라는 이유로 여자아이들은 할 수 있는 체험을 거부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만약 여자아이가 슈퍼영웅이 되고 싶다면 그것은 가능하다"며 "여자아이들은 (스타워즈에 나오는) 제다이가 될 수 있고,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맥린-글라스의 공개 항의로 논란이 커지자 파리 디즈니랜드 측은 "다양성은 우리에게도 소중하다"며 공식 사과했다,

디즈니랜드 대변인은 "'공주체험'은 3∼12살 사이 모든 어린이에게 가능한 프로그램이다"라며 노아와 같은 남자아이들의 체험을 막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또 "이번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헤일리와 노아에게 이런 고통을 준 것을 사과한다"며 "담당 직원의 답변은 우리의 정책과 믿음을 대변하지 않는다. 다양성은 우리에게도 소중하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