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스필드 교도소. 사진=FOX8 영상 캡처
무인항공기 드론이 마약이 든 상자를 교도소 마당에 떨어뜨려 재소자들 사이에서 소동이 벌어졌다. abc 뉴스는 지난 4일(현지 시간) 이와 같은 내용을 보도하면서 상자 안에는 마리화나와 헤로인, 담배 등이 들어있었다고 밝혔다.

마약 상자는 지난 7월 29일(현지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남서쪽으로 약 1,005km 떨어진 맨스필드 교도소에 떨어졌다. 교정당국 대변인은 상자에 마리화나 57g과 헤로인 7g, 142g의 담배가 들어있었다고 발표했다.

당시 상황이 녹화된 동영상을 보면 드론이 교도소 마당 상공에 나타나자마자 수감자들 사이의 몸싸움이 시작됐다. 이 상자는 마당의 북쪽에 있던 한 수감자를 위해 배달된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마당의 북쪽에는 75명의 수감자가 있었고 마당의 남쪽에는 130명의 수감자가 있었다. 두 명의 교도관이 지원을 요청하고 후추 스프레이를 이용해 수감자들의 싸움을 제지했다. 교도관과 수감자 모두 다치지 않았지만 싸움에 크게 연루된 9명의 수감자는 독방행이 결정됐다.

작년에는 교도소 담 위로 밀매품을 던지는 범죄자를 잡기 위해 오하이오 고속도로 순찰 인원을 늘린 바 있다. 교도소 관계자는 드론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