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세계 최장신 남성이 사망했다.

기네스북에 세계 최장신으로 이름을 올렸던 우크라이나의 레오니드 스타드니크(44)가 뇌출혈로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드니크는 종양성 선(腺)이 계속 성장 호르몬을 분비하는 바람에 키가 2m 60cm까지 자랐다.

그는 2007년 세계 최장신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으나 기네스북 측의 측정을 거부하면서 이후 세계 최장신 타이틀은 2m 36cm의 중국의 바오 시순(鮑喜順)에게 돌아갔다.

스타드니크는 우크라이나 북부 자티미르 지역의 한 마을에 있는 어머니의 집에서 조용히 지내면서 사람들 앞에 나서기를 꺼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걷는 것조차도 힘이 드는 등 건강이 악화되면서 본업이었던 수의사 일을 그만두고 원예와 가축돌보기 등을 하며 지냈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그의 사연을 알고 특수컴퓨터를 선물하는 독지가가 있었는가 하면 2008년에는 당시 빅토르 유셴코 대통령이 특수차량을 선물하기도 했다.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너무 안타깝네요",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키가 저렇게 클 수가",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저럴 수도 있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