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여자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이 악플과 스토킹 등에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김희진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주원의 김진우 변호사는 14일 "김희진이 지난 몇 년간 다수의 가해자에게 시달려왔고, 최근 도쿄올림픽을 기점으로 선수 본인은 물론 가족, 지인, 구단에 대해서도 가해 행위가 확대되고 있다"며 "더는 이런 터무니없는 가해 행위들을 견디는 것만이 최선이 아니라고 판단을 하게 됐고, 그동안 유지해 온 관용적인 태도를 버리기로 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미 확보된 많은 증거를 바탕으로 가해자들에 대한 형사고소는 물론 추가적인 손해배상 청구 소송 제기까지 일체 예외 없는 강경한 법적 대응에 착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 변호사에 따르면서 가해자들은 ▲지속적인 모욕과 협박 ▲부적절한 만남 강요 ▲사칭 SNS 계정을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접근 ▲일면식도 없음에도 선수와의 친분을 언급하며 선수를 깎아내리는 악의적인 명예훼손 ▲조작·합성된 이미지 유포 등의 행위로 김희진을 괴롭혀왔다.

김 변호사는 "피해는 2016년 리우올림픽 이후 계속 있었는데,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더 많아졌다. 김희진은 올림픽을 앞두고 팬과 동료에게 피해가 될까봐 참고 또 참았다"며 "김희진에 대한 악성 게시글과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도 요청한다. 일체의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