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용 감독과 골든볼 주인공 이강인(발렌시아) 비롯한 선수단 전체 소개와 인터뷰

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팀 선수들이 경기장에 응원 온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정하영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17일 서울광장에서 2019 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이뤄낸 U-20 축구대표팀 환영행사를 개최한다.

정정용호 대한민국 선수들이 16일 폴란드 우치에서 개최된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에서 우크라이나에 1-3으로 역전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럼에도 역대 최고 ‘준우승’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드는 성과를 이뤄냈다.

대표팀의 막내 이강인(발렌시아)은 2골 4도움으로, 한선수가 FIFA 주관 세계대회에서 기록한 단일대회 최다 도움 기록을 갱신하기도 했다. 이강인은 대회 최우수 선수에게 주는 골든볼까지 따냈다.

이런 대표팀의 뛰어난 활약을 펼침에 따라 축구협회는 17일 정오부터 팬들과 함께 하는 ‘U-20 월드컵 대표팀 환영행사’를 연다.

대표팀은 17일 오전 인천공항으로 입국하고 서울광장으로 이동해 환영행사에 참석한다.

행사는 오전 11시30분부터 걸밴드 락킷걸과 대표팀 응원가 ‘승리의 함성’을 부른 트랜스픽션의 공연으로 시작한다.

정오부터 박소현·김대호·장예원 공중파 TV 3사 아나운서의 공동 진행으로 본격적인 환영행사가 이어진다.

이날 정정용 감독과 골든볼 주인공 이강인(발렌시아)을 비롯한 선수단 전체 소개와 인터뷰가 이어지고, 팬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도 펼쳐진다.

축구협회는 행사를 마친 선수단이 퇴장하면서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믹스트존을 설치해 선수들과 사진 촬영도 하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축구협회는 애초 U-20 월드컵 대표팀의 도심 퍼레이드를 계획하고, SNS 채널을 통해 이동 동선을 공개했지만 도심 퍼레이드 실시에 따른 교통 통제 등 준비 과정에 어려움이 있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