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외부제공)
파파랭킹 70위의 러시아와 20위인 크로아티아 경기가 7월8일 열린다.

이 같은 상황가운데 어느 팀이 응원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과연 승리의 여신은 어느팀을 응원할까.

러시아는 이번 2018 월드컵 2승1무2패로 조2위로 8강에 진출했다.

1차전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5대0으로 대승을 거두며 개막전을 좋은 분위기로 장식 했다.

2차전 이집트와의 경기에서 3대1로 또한 대승을 보이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

3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0대3으로 대패했다. 이렇게 조별리그를 마무리하고 16강을 올라왔다.

16강에서 무적함대 스페인을 상대로 질식수비를 보이며 1대1무승부를 보이며 승부차기까지가서 러시아 골키퍼 아킨페프의 좋은 선방으로 8강에 진출했다.

러시아는 지금 엄청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러시아로 이름을 바뀌고 난뒤 8강을 올라온 적은 처음이다.

이번경기 또한 러시아의 엄청난 수비로 이끌어 갈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러시아는 강팀을 상대로 공격진의 골이 없다. 우루과이전에서도 골을 넣지 못했고 스페인전에서는 PK를 얻어 간신히 골을 넣은 상황.

크로아티아는 이번 월드컵에서 3승1무로 8강에 올라왔다.

조별리그 3승으로 전승을 하며 16강에 올라온 것. 1차전 나이지리아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2차전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3대0이란대승을 거두며 이번 월드컵의 기세가 만만치않다.

3차전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2대1로 승리를 거뒀으며 16강에서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엄청난 골키퍼들의 선방쇼를 보였다.

크로아티아는 미드필드부분에서 라키티치와모드리치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는 공격수 만주키치를 중심으로 흘러가면서 러시아의 골문을 흔들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현재 크로아티아는 중거리슛이 엄청나게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위협적인 중거리 슛이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중거리 슛이 승리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