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메시…손흥민은 수아레스, 포그바, 아궤로 등 제쳐

토트넘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25)이 세계 톱클래스급 선수로 인정받는 분위기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5일(한국시간) '2017년 유럽 5대 리그 축구선수 톱 100'을 발표하면서 손흥민의 이름을 26위에 올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 해리 케인을 도우며 급부상한 선수"라며 "올해 22골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고 소개했다.

이어 "손흥민은 한국의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을 이끌기도 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이 현지 유력매체나 조사기관이 선정한 '톱 100'에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은 아니다.

그는 지난 1월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 축구연구소가 발표한 5대 빅리그 선수 가치 평가에서 69위에 오르기도 했다.

손흥민은 당시 아시아 선수로 유일하게 '톱 100'에 들었는데, 이번에도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의 자존심을 세웠다.

스카이스포츠 '2017 축구선수 톱 100' 전체 1위는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차지했다.

2위는 해리 케인(토트넘), 3위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4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5위는 크리스티안 에릭센(토트넘)이 올랐다.

드리스 메르턴스(나폴리), 로멜루 루카쿠(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 사울 니게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가 뒤를 이었다.

손흥민 보다 낮은 순위를 기록한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곤살로 이과인(유벤투스)은 27위에 올랐고, 세르히오 아궤로(맨체스터시티·28위), 필리피 코치뉴(리버풀·30위), 마커스 래시퍼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33위), 라힘 스털링(맨체스터시티·36위),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40위) 등 쟁쟁한 선수들이 손흥민의 뒤에 자리했다.

오바메양(도르트문트)은 42위,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7위,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는 56위를 기록했다.

스카이스포츠는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에서 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순위를 매겼다.

한편 지난 22일 가디언이 발표한 '2017년 전 세계 축구선수 톱 100'에는 손흥민이 포함되지 않았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