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시뮬레이션 접목한 스크린 스포츠 산업시대 예고

'롤랑가로스' 프랑스오픈 홍보행사에 설치한 나라소프트 개발 스크린 테니스 홍보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 프랑스 오픈 '롤랑가로스 인더씨티' 홍보행사가 막을 내렸다. 이 날 행사에는 홍보대사 윤종신·전미라 부부, 테니스 선수 이형택이 참여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조민정 코치의 스크린테니스 무료강습도 열렸다.

'롤랑가로스 인더씨티' 홍보 행사에 다소 이색적인 체험부스도 있었다. 스크린테니스 체험장이다. 스크린테니스 체험관은 유아부터 어린이, 그리고 80대의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테니스를 접해보는 특별한 마당이었다. 테니스 상급자의 경우에도 혼자 반복 연습할 수 있는 독특함이 있다며 흥미로워 했다.

기존의 테니스가 시간·공간적 제약, 그리고 날씨와 대기오염 같은 환경적 제약이 있었다면, 스크린테니스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다. 체력과 수준에 맞게 강약을 조절해가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테니스와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스크린테니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조민정 코치는 “지금까지 테니스를 치려면 감수해야 했었던 무더위와 혹한, 그리고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고 시간의 구애 없이 보다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서 앞으로 테니스 인구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 된다"며 다가올 제 2의 테니스 시장의 호황을 점쳤다.

스크린테니스는 올해 초 국내기업인 나라소프트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 특허화 작업을 마치고 강남역에 1호점을 개설하였다. 또 시간, 장소, 날씨의 구애 없이 테니스를 실내외 좁은 공간에서도 연습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미래지향적 테니스시스템으로서, 교육은 물론 연습용 게임까지, 다양한 체험용 콘텐츠 기술로 디지털 테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