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듀오, 미국 '최강조' 격파…인터내셔널팀 대반격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정균 기자] 2015 프레지던츠컵 골프 대회 둘째날 '코리언 듀오' 배상문과 대니리가 미국 팀을 꺾는 최대 이변을 연출했다. 또 '남아공 듀오'도 미국을 이겨 인터내셔널팀 반격의 물꼬를 텄다.

먼저 배상문(29)과 뉴질랜드 동포 대니 리(한국이름 이진명)는 9일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파72·7,380야드)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 포볼 경기에서 리키 파울러와 지미 워커를 1홀차로 제압했다. 배상문은 마지막 18번홀(파5)에서 2m 짜리 버디 퍼트를 성공시켜 짜릿한 역전승을 일궈냈다.

첫날 출전하지 못했던 배상문과 포섬 경기에서 마크 레시먼(호주)과 짝을 이뤄 나섰지만 무릎을 꿇었던 대니 리는 이로써 대회 첫 승리를 합작했다.

앞서 남아공 출신 루이 우스트히즌과 브랜던 그레이스는 조던 스피스와 더스틴 존슨이 짝을 이룬 미국에 4홀차 완승을 거뒀다. 전날 포섬 5경기에서 유일하게 인터내셔널팀에 승리를 안긴 우스트히즌-그레이스 듀오는 이틀 연속 승전고를 울리며 인터내셔널팀의 필승 카드로 떠올랐다.

특히 이날은 PGA투어에서 가장 퍼트를 잘하는 조던과 PGA투어 최장타자이자 세계랭킹 8위 존슨을 묶은 미국 '최강조'를 제압해 이번 대회 최대의 파란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