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엠버서더로 선정됐다. 사진=데일리한국DB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박지성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엠버서더로 임명됐다. 박지성은 보비 찰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게리 네빌, 앤디 콜, 페테르 슈마이헬 등 맨유를 빛낸 레전드들에 이어 역대 7번째다.

맨유는 30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내일(10월 1일) 박지성과 관련된 흥미로운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지상의 활약상이 담긴 영상을 게재하기도 하며 한껏 궁금증을 높였다. 이에 각종 영국 축구전문매체들은 “맨유가 박지성을 엠버서더로 임명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박지성은 1년 동안 엠버서더 자격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맨유 행사에 참가한다. 1년에 10차례 행사에 참가하고 연봉 개념으로 1억5,000만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박지성은 비유럽권 출신 선수로는 처음이자 아시아 출신 최초로 맨유 엠버서더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2005년 맨유에 입단한 박지성은 2012년 팀을 떠날 때까지 총 205경기(27골)에 나서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한편, 맨유 엠버서더는 전 세계를 돌며 구단 맨유의 홍보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로서 구단이 공식으로 인정하는 레전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선정 정말 자랑스럽네요",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선정 아시아 최초라니 의미 더 깊다",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선정 진짜 대한민국 축구계에서도 오랜 시간 동안 레전드로 남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