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동수인 기자] 월요일인 24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 제주도 등에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그 영향으로 전국은 가끔 구름 많겠지만,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5∼10㎜, 경북 북동 산지·경북 동해안, 제주도 5㎜ 내외다. 예상적설량은 강원산지 3~8㎝, 강원동해안·경북북동산지 1~5㎝, 경북북부동해안 1㎝ 내외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2~-1도, 최고기온 0~7도)보다 높겠고,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남부·충남·전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전날 밤부터 이날 사이 경상권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30~45㎞/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표된 서해 남부 남쪽 바깥 먼바다는 이날 새벽까지,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는 내일(25일) 아침까지 바람이 30~60㎞/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