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육 비전 제시

지난 20일 열린 주요 업무 교육 설명회 모습. 사진=성주교육지원청 제공
[성주(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유초중고 학교장과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성주교육 주요 업무계획 설명회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유투브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각 학교에서 교감, 교직원,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을 대상으로 이원화해 동시 진행했다.

성주교육지원청은 '미래를 함께 여는 행복한 성주교육'을 2022학년도 새로운 교육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즐거운 교실, 변화하는 학교, 함께하는 교육'이란 교육지표 달성을 위해 '배움이 넘치는 즐거운 학교,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이란 4대 교육 정책과 20개의 정책 과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설명했다.

특색사업으로는 독립운동 유적과 가치가 높은 성주만의 특별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과 독립운동 정신 계승 프로그램과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연계형 메이커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인호 성주교육장은 "올해는 성주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지표로 교직원, 학생,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행복한 성주교육이 되도록 행.재정 지원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창의융합교육, 진로교육, 바른 인성 함양을 통해 학부모들에게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교육행정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