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구별 학생통학로 안전 예산, 지난해 7억여원, 올해 22억여원 지원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데일리한국 DB
[대전=데일리한국 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한 학생 통학로 조성을 위해 이달 말까지 자치구별 통학로 개선 요청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확인한다고 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올해 초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계기관 협의회를 거쳐 총 49개교(유 6원, 초 27교, 중 7교, 고 9교), 123건을 해당 구청에 개선 요청한 바 있다.

주요 요청사항은 △보·차도 분리 등 보행 환경개선 △어린이보호구역 노면 표시 및 방호울타리 등 도로부속물 설치 △무인단속카메라 및 신호기 등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등에 관한 사항이다.

학교 밖 통학로 안전은 학생 안전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협조 요청하는 데 그치지 않고 5개 자치구별로 개선 필요사항이 해결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며, 확인 결과 미조치 사항에 대해서는 재검토 후 관계기관 협의회 등을 통해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에서는 무인교통카메라 및 옐로카펫 설치 등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사업을 위한 관련 예산을 지난해 7억3860만원과 올해 22억6000만원을 지자체에 지원한 바 있다.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은 관계기관 모두가 공감하는 사항이다”라며 “기관 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