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습 도농업기술원장이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민용 복숭아연구회장 등 연구회 회원, 도의원, 농업기술센터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했다. 사진=경북농업기술원 제공
[경북도청=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농업기술원은 8일 청도복숭아연구소에서 '제23회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를 했다.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는 경상북도복숭아연구회와 청도복숭아연구소가 함께 주최한 행사로, 매년 복숭아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회원 상호 간 재배 기술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교육의 장이다.

올해는 '기후변화 극복 고품질 복숭아 생산 및 수출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경농의 이재군 매니저가 '이상기후 대응 복숭아 병해충 약제 방제 방법',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 단장인 영남대학교 윤해근 교수가 '복숭아 과실 수출 현황 및 발전방안'이란 내용으로 강의했다.

복숭아연구회는 도내의 복숭아 재배 농업인을 중심으로 12개 지부 1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됐으며, 복숭아 세미나, 품평회 및 병해충 예찰단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신용습 도농업기술원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복숭아 생산에 힘쓰고 복숭아 연구회 활동을 적극 지원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