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12월 20일…150개 중견·중소기업 참여 채용 진행

경기도 온라인 청년 채용 박람회 홍보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데일리한국 하태호 기자] 경기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온라인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산업기능요원, 사회복무요원, 경기도 대학,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재능마켓관 특화관으로 구분 운영하며, 150여개 중견 및 중소기업이 온라인 채용(화상 면접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채용정보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업 및 공공기관 실시간 채용설명회, 온라인 직무·취업 특강, 우수기업 채용에 성공한 청년들의 사례 공유 특강도 진행한다.

원하는 직종에 맞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고, 관심 있는 기업·직종의 멘토와 연계해주는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마련했다.

특히 재능마켓관에서는 재능있는 프리랜서 모집을 원하는 구인 기업과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 홍보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계한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박람회 누리집으로 접속·신청하면 된다.

정현아 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고용시장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기업 모두가 만족하면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