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 및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대상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명석.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경주(경북)=데일리한국 은재원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21~24일 'ACA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경주시청 일자리창출과와 함께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경영사무직군 및 디자인직군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 가능한 ACA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과 디지털 미디어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에는 경주지역 4개 특성화고 디지털 미디어 관련학과 학생과 지역 청년 60명이 참가했다.

ACA(Adobe- Photoshop) 자격증 취득 과정은 어도비사에서 공인하는 국제인증 시험으로 포토샵(Photoshop)과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2개의 자격 과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온라인(ZOOM)수업으로 운영된다.

포토샵(Photoshop) 교육의 구성 내용은 ▲Photoshop을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Writing ▲레이어 마스크 / 클리핑 마스크를 이용해 합성 ▲ACA 이론/ 실기 문제 풀이 설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구성 내용은 ▲Lift, Extract 활용해 동영상 장면 편집하기 ▲타이틀 디자인하기, 오디오 조절 등을 통한 동영상 제작 ▲ACA 프리미어 이론/ 실기 문제 풀이 등이다.

김억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22일 "ACA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지역 청년 및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배양하고 이를 통한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을 위한 신설 프로그램 개최 방안을 논의해 효과적인 구직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