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원 지원, 스마트시티·바이오융합·비대면 분야

인천스타트업파크 2021년 실증 상용화 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
[인천=데일리한국 변우찬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는 스마트시티, 바이오융합, 비대면 분야에서 사업을 테스트할 기회와 최대 1억원의 실증 사업비를 지원하는 ‘실증· 상용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실증`이란 실증자원(공간, 데이터, 인프라/플랫폼, 전문가)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제 운영 환경에서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절차를 말한다.

올해 실증 상용화 사업은 15일부터 5월 6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지원 대상은 스마트시티, 바이오 융합, 비대면 3개 분야 기업으로 창업 7년 이내 인천시 소재 기업 또는 사업 종료 후 3개월 이내 인천시로 사업장(본사, 지사, 연구소 등) 이전 예정인 기업이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대해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각각 최대 1억원의 실증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실증자원 제공 사업은 협력파트너 선정 이후 5월, 7월에 참여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유시경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기획조정본부장은 “공사·공단 등의 실증자원을 추가로 확보하여 보다 많은 스타트업에게 실증 자원을 지원하고 혁신 스타트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할 기업은 다음 달 6일까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http://startuppark.kr)에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032-228-1206 bsol89@itp.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