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텃밭 가꾸기 정보 제공
  •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제공
[광주=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Healing 도시농업, 텃밭 재배 길잡이’를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도시의 텃밭이나 주말농장에서 직접 작물을 기르는 도시농부가 늘어나고 있고, 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을 활용한 실내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마련됐다.

책자에는 농사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 도시농부도 쉽게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텃밭 계획하기 ▲밭 만들기 ▲씨앗·모종 심기 ▲병해충 방제법 ▲작물별 재배방법 ▲베란다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겼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도시텃밭 현장 지도 및 도시농업분야 사업 추진 시 텃밭 재배 길잡이 매뉴얼을 보급해 활용할 계획이다.

양희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작물을 기르는 것은 단순한 경작활동을 넘어 건강증진, 학습, 인성함양, 정신치유, 공동체 의식 등 긍정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봉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08 11:03:08 수정시간 : 2021/04/08 11:03:09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