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아동 학대 의심 사망사건 관련, 전문가와 시 차원의 신속한 방지대책 마련

인천시 청사
[인천=데일리한국 변우찬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일 오전 열린 복지분야 현안회의에서 박남춘 시장이 아동 학대사건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긴급 지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중구에서 발생한 아동 학대 의심 사망사건과 관련해 시 차원의 신속한 방지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로, 박 시장은 “아동 학대와 관련한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광범위하기 듣는 게 중요하다”면서 “전문가들과 함께 현 제도에 허점이 없는지 등을 잘 살펴서 대책을 세워 달라”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아동 학대 방지를 위한 시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정부에 적극 건의할 방침이다.

한편, 2일 밤 중구에서 아동학대로 의심되는 사망사건이 발생해 사망 아동의 부모가 경찰에 체포돼 수사를 받고 있다. 시와 중구 등에 따르면 해당 아동의 가족들은 타 지역에서 살다가 지난 2018년 인천으로 이사와 거주하고 있는 상태이며, 인천에서 거주하는 동안 아동학대로 신고된 사례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