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롯데마트 3월 7일 ‘삼치데이’ 맞아 4~10일까지 연중 최저가 판매

참다랑어 눈다랑어 참치회, 국산 삼치 시세보다 저렴하게 선봬

롯데마트 제공
[광주=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광주지역 롯데마트가 3월 7일, ‘삼치·참치 데이’를 맞아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삼치와 참치를 연중 최저 가격에 판매한다.

'삼치ㆍ참치 데이'는 해양부와 원양어업협회가 참치와 삼치의 소비 촉진을 위해 3월 7일 발음에서 이름 붙여 공동으로 지정한 날로, 올해로 16년째를 맞는다.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이날을 맞아 참치와 삼치의 할인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북방 참다랑어, 눈다랑어의 뱃살, 인기 횟감인 광어와 연어회로 구성한 ‘참치뱃살&모둠회(400g)’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2만9800원에 판매한다.

참다랑어는 북반구에 서식하는 북방 참다랑어와 열대 해역을 비롯한 남반구에서 주로 잡히는 남방 참다랑어로 구분되는데, 북방 참다랑어가 마블링이 많아 선호도가 높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상품은 참치의 부위 중 지방이 가장 풍부한 최고급 부위인 참치 ‘뱃살’만으로 구성했다.

또한, 구이와 조림 구분없이 먹기 좋은 삼치를 시세대비 40%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마리당 750g 내외의 사이즈만 선별했으며, 약 40톤 사전비축물량을 통해 연중 최저가를 실현, ‘구이/조림용 삼치(해동/국산)’를 각 37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이용호 수산팀장은 “지난해 참치회 매출이 전년보다 24%가량 신장했다”며 “고품질의 참치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