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중계로 학부(과) 소개 및 학사 진행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이 26일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1학년도 입학식'에서 식사(式辭)를 하고 있다. 사진=금오공대 제공
[구미(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금오공대가 26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했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총장과 주요 보직자, 신입생 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금오공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또 실시간 중계 화면 하단에 입학생들의 명단을 자막으로 송출했다.

입학식은 입학 축하 메시지 상영을 시작으로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입학성적 우수자 및 학과 수석 합격자 장학증서 수여, 입학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 실시간 중계 모습. 사진=금오공대 제공
신입생 선서를 발표한 강윤지 학생(컴퓨터공학과)은 "입학식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개강 후 좋은 친구, 선배, 교수님들을 만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철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신입생들이 금오캠퍼스에서 꿈과 상상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대학도 교육 인프라와 교육 체제 등 다방면의 혁신을 통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입학식 행사 후 신입생들을 위한 학부(과) 소개 및 학사 안내 시간이 온라인으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