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공
[영광(전남)=데일리한국 양강석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관내 기업 등 군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피부로 느끼는 애로사항을 실제 정책에 반영하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규제부서에서 관련부서 및 지역기업, 전문가, 공직자 등으로 규제혁신 제안 대상자를 확대함으로써 규제혁신의 사각지대를 제거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난달부터 관내에 소재한 산업단지, 소방서, 학교, 법무사, 부동산 사무실 등을 직접 방문해 입주기업체, 교육직·소방직 공무원, 전문가를 만나 불편사항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기업 운영이나 영업, 업무에 걸림돌이 되는 크고 작은 규제를 발굴하고 있다.

접수된 사항 중 자체 해결이 가능한 사례는 담당 부서와 협의하고, 중앙부처 관련 사례는 규제 신문고 활용 및 해당 중앙부처 적극 건의를 통해 그 결과를 기업체에 직접 피드백할 예정이다.

한편, 영광군청 홈페이지 내 우리동네규제신고를 통해서 규제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상시접수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군 기획예산실 의회법무팀(061-350-5717)로 하면 된다.

영광군수는 “불합리한 규제발굴을 위해 `2021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지만,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것이야말로 실질적인 규제혁신의 출발이다”라며“앞으로 우리 영광군은 규제개혁 담당 및 소관부서와 협력해 소상공인·기업체·단체 등 각계각층으로 현장 방문에 나서 군민체감형 규제혁신을 달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