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 농민단체와 언론사가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이어‘4관왕’ 쾌거

윤재갑 의원
[전남=데일리한국 이제건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26일 한·중 경제문화 교육협회가 선정한 ‘2020년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윤재갑 의원은 전국농민회총연맹과 한국농정신문이 공동선정한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시작으로 제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제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농어업 분야의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정활동을 통해 사회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지난 국정감사에서 윤 의원은 ▲ 공익형 직불제의 사각지대 해소 ▲ 코로나 이후, 급증한 온라인쇼핑몰의 농수산물 원산지위반에 따른 대책마련 추진 등 농어업·농어촌 발전과 농어업인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했고 국정감사 종료 이후에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며 현실적인 개선책을 모색했다.

윤재갑 의원은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 국회의원상 4관왕을 달성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코로나 19와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이중고, 삼중고를 겪고 있는 농어업·농어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재갑 국회의원은 지난 21일 2020년 국정감사에서 ‘해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동량 확보 방안 제시’, ‘포스코 3자 물류회사 지적’ 등 해운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해운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