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김경호 부시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터미널 운영사, 세풍산단 개발현장을 찾아 광양항 물동량 감소, 항만 노후화, 해양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 미흡 등 문제점을 파악하고, 물동량 창출 및 신산업 발굴, 배후산업 확대, 컨부두 자동화 시설 구축 등 광양항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양(전남)=데일리한국 정상명 기자] 김경호 광양부시장은 광양항 현장을 시찰하며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김 부시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터미널 운영사, 세풍산단 개발현장을 찾아 광양항 물동량 감소, 항만 노후화, 해양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 미흡 등 문제점을 파악하고, 물동량 창출 및 신산업 발굴, 배후산업 확대, 컨부두 자동화 시설 구축 등 광양항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광양항 동·서측 배수로 정비사업장을 방문해 올해 해양수산부가 실시하는 시민편익시설, 친수공간 조성 용역에 (가칭)광양마린베이 조성사업을 반영해 중마동 권역을 대표하는 친수공간을 만들 것을 관계 부서에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수산물종합유통물류센터, 와우포구 어촌뉴딜 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김경호 부시장은 “수산물종합유통물류센터의 내년 운영방안이 중요한 만큼 올해 공사를 완공하고 운영관리 종합계획을 빈틈없이 준비해 달라”며 “와우포구 어촌뉴딜사업은 주민친화적이고 안전성을 고려한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코와 더불어 광양항은 광양시 발전의 양대 축인 만큼 배후부지 확충, 지역산업 활성화, 물동량 창출, 항만시설 개선 선순환 체계 구축 등을 위해 중앙부처를 직접 발로 뛰며 관련 현안사업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