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한승희 기자] 성탄절 전날이자 목요일인 24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낮부터 대체로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새벽 한때 서울·경기도와 충청북부내륙, 경북북부내륙 지역에 5mm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같은 새벽 강원영서 지역에는 1cm 내외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전일 밤부터 이날 새벽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지표면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도로 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은 전국이 낮부터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밤에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0도 △춘천 -2도 △강릉 6도 △청주 2도 △대전 2도 △세종 1도 △전주 3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6도 △울산 3도 △창원 3도 △제주 1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4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7도 △세종 6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울산 11도 △창원 11도 △제주 12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