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출·퇴근 시 체온 측정

공항 직원 공항 시설 내 고글 착용

공항 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에어부산은 코로나19 급속 확산에 따라 선제적으로 방역체계 강화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사태의 확산세를 고려해 전사적으로 방역조치 및 지원체계를 확대, 승객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라 지금까지 국제선 캐빈 승무원에게만 적용했던 고글 착용을 이날부터 전 노선 승무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2.5단계로 격상된 지역(인천·김포·김해) 소재 공항에 대해 △공항 직원은 공항 시설 내 (게이트·Floor 등) 고글 착용 의무화 △카운터 출·도착 시설물 상시 소독 △공항 직원 출·퇴근 시 체온 측정 등 방역체계를 강화했다.

본사 임직원들에 대해서도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출·퇴근 시 체온 측정 및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사내 방송을 통한 외부 환기, 외부 활동 자제, 개인위생 관리 강화 등의 정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및 손 소독제 자동 분사기 비치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손 소독제 제공 등을 실시해 완벽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목적지 없는 비행 실시, 지방공항 국제선(부산-칭다오) 운항을 재개해 방역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우수한 방역체계와 예방책을 더욱 견고히 하여 지속적으로 승객들에게 안전한 항공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에어부산은 최고 수준의 방역체계와 운항능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리딩 항공사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