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시간 인정, 우수 활동자 군수 표창 수여 등 혜택
  • 기장군청사. 사진=기장군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 기장군은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기장군의 청소년관련 정책 발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는 기장군에서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됐다.

모집대상은 기장군 거주 중·고·대학생 및 그에 준하는 청소년으로 20여명을 선정한다. 특히 내년부터는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도 당연직으로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정책 및 사업 발굴, 청소년참여기구 교류활동, 캠페인활동, 청소년행사 기획 운영 등이다. 코로나19 지속시 비대면회의(ZOOM회의)로 정책제안, 비대면사업발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캠페인 활동시 자원봉사 시간 인정, 우수 활동자 군수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장군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고 더욱 폭넓은 청소년정책과 사업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제6기 기장군 청소년참여위 모집에 청소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1/25 14:37:21 수정시간 : 2020/11/25 14:37:21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