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군수, 군의회 찾아 재난기본소득 지급 협조 요청

성추행 논란 군의장 회의 주재 않기로 결정, 임시회 운영 재개

기장군청사. 사진=기장군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 기장군의회 임시회 운영 중단으로 차질을 겪었던 기장군의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연내 지급에 청신호가 켜졌다.

기장군은 오규석 기장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국장, 기획청렴실장, 복지정책과장, 예산팀장 등이 11일 오전 임시회 시작 전 기장군의회를 직접 찾아 군의원 한 명, 한 명을 만나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협조를 구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개회돼 연일 의결정족수 미달로 운영 중단됐던 제253회 기장군의회 임시회가 이날 정상 운영되자 오 군수는 이같이 협조를 요청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기장군은 174억원을 투입해 17만3000여명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현금 10만원씩 지원되는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을 연내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임시회에서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조례 개정안과 추가경정 예산안이 원안 의결되면 기장군은 신청접수 홈페이지 정비, 주민 홍보 등 세부적인 계획 수립 후 오는 12월1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 군수는 “오늘 기장군의회 임시회 개회 전 기장군의회를 방문해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조례와 예산 통과 등에 대해 절박하게 협조를 구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는 17만3000여명 군민들을 위해 하루라도 빨리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시회는 성추행 논란이 있는 김대군 의장이 부의장에게 회의봉을 넘기기로 결정해 부의장 주재로 본회의가 진행됐다. 오는 16일까지 예정된 의사일정도 부의장 주재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