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선정

춘해보건대 도서관이 개최한 e-book 제작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춘해보건대 제공
[울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춘해보건대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장기간의 비대면수업으로 집에서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늘어난 재학생들의 학습능력 강화를 돕기 위해 e-book 제작 경진대회를 열고 10일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OA를 활용해 전공분야별로 그들만의 노하우가 담긴 역량성취도 평가 대비용 e-book,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에 대비한 e-book, 취업 면접을 위한 안내 e-book, 새내기들을 위한 학습방법 소개 등등의 내용으로 e-book을 제작·출품했다. 참가한 17개 팀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치위생과(은미딸냄팀) 학생들은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과목 중 예방치과학을 다룬 내용의 e-book을 독창성 있게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e-book을 열어 재미있고 손쉽게 학습을 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이수정, 송해연(치위생과 3학년)학생이, 우수상에는 최솔비(간호학과 4학년), 김한별(치위생과 3학년)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백초희(치위생과 3학년), 강효정(간호학과 4학년), 임수연(간호학과 4학년) 학생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고 e-book 제작을 하면서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어디서나 손쉽게 대출해서 볼 수 있는 전자책에 대한 관심과 활용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춘해보건대 도서관은 코로나상황이 지속되는 한 e-book과 같은 학습자료를 학생이 스스로 개발해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