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만족도 항목 전체 국적·외항사 52개 항공사 중 1위 차지

사진=에어부산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에어부산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에서 △정시성-국내·국제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증명했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거의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발 빠른 방역 체계를 갖춰 탑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앞장섰다.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비치 및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실시하며 감염병 예방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 알 권리 및 선택권 보장과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