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안전도시 장기발전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김해시는 6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안전도시 장기발전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경남)=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남 김해시는 6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안전도시 장기발전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해 송유인 김해시의장, 김해중·서부경찰서장, 동·서부소방서장 및 안전 관련 업무 실·국·소·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김해시가 지난해 10월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의 지원과 공인 후 장기발전 계획 수립을 위해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국제안전도시연구소)과 체결했으며 1년간의 연구 용역 기간을 거쳐 이달 말 마무리를 앞두고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연구 용역을 맡은 배정이 국제안전도시연구소장은 최종 보고회에서 김해시의 국제안전도시사업의 추진 경과와 공인 후 사업 지속성 확보의 중요성을 브리핑했다.

아울러 손상 통계 및 행정안전부의 지역안전지수, 위험목록에 근거한 현안문제를 진단하고 자살예방·교통안전·범죄예방 등 8개 분야별 안전증진 방안과 향후 추진과제를 도출했다.

김해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국제안전도시로서의 비전과 목표를 담은 중장기 사업추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안전도시 김해 만들기’를 위해 지난 4년간 안전증진사업의 신규 발굴과 추진에 매진했고 그 결과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로부터 국제안전도시로 공인을 받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장기발전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국제안전도시라는 도시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 글로벌 도시 김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안전도시 김해 만들기를 위한 민·관의 역할 수행과 지속적인 협력”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