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병수 의원 페이스북 제공
[부산=데일리한구가 윤나리 기자]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은 5일 현역 의원 출마를 지양해야 한다는 당내 주장에 대해 “왜 뺄셈의 정치를 하려고 하는가”라며 “특정 정치세력과 어울려 당의 경쟁력을 떨어뜨려서는 안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 후보로 내 이름이 거론되고 있어 스스로 제척사유라 생각해 의중을 밝히지 않았으나 재보궐선거 승리와 부산 발전을 위해 한마디 거들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경선준비위원회 일각에서 누구는 안되고, 누구는 가점을 주겠다는 이런저런 말들이 나오는데 과연 전체 당원과 지도부의 정확한 뜻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문했다.

서 의원은 이어 “경선준비위원회는 경쟁력 있는 후보, 시정을 잘 이끌어갈 후보를 선출하는 룰을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인 김상훈 의원은 전날 부산·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현역 의원이 출마를 검토한다면 당 의석수 등 사정을 고려해 출마를 지양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 일반국민의 경선 참여비율을 대폭 높여 '시민이 원하는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세워 보궐선거에서 승리하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한편 내년 4월 치뤄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내 후보로 서병수 의원을 비롯해 박민식, 이진복, 이언주, 유재중, 유기준 등 전직 의원과 박형준 전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