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시회 VR로 제작, 지역민에 제공

창원대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달 12~18일 대학 박물관 조현욱 아트홀에서 ‘2020 국립창원대학교 국제교류전’을 열었다. 사진=창원대 제공
[창원(경남)=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창원대학교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VR을 통해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가상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창원대는 4일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지역 디자인 문화 전시교류 사업인 ‘LDC(Local Design Communication)’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미술관 방문 및 관람이 제한되는 가운데 전시회의 VR 파노라마 제작과 전시콘텐츠의 아카이브 구축 등을 통한 온라인 전시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창원대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달 12~18일 대학 박물관 조현욱 아트홀에서 ‘2020 국립창원대학교 국제교류전’을 열고 이를 VR 파노라마로 만들어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에는 세계 10개국 98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선보였으며 LDC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작품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대는 앞으로도 학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를 VR 가상전시로 촬영·제작해 시민들이 어디서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경훈 창원대 기획처장(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전시회를 직접 찾기가 어려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창원대학교는 지역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