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인증패 받아,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기여 공로 인증

부산은행은 28일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용현 부산은행 서울금융센터장,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사진=부산은행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BNK부산은행은 28일 ‘2020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수여하는 인증패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은 2015년을 시작으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에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에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부산은행을 비롯해 13개 기관이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부산문화재단이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로 인증을 받았다.

부산은행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작가 육성을 위해 2013년부터 5회째 BNK청년작가미술대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 ‘워라밸 컬처 인 부산’을 통해 뮤지컬, 음악회,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아가고 있다.

이외에도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무용제, 부산비엔날레 등 다양한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지역 메세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러한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2019 메세나 대상’과 ‘2019 ARKO 예술후원인 대상’ 대기업·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문화예술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