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공
[화순(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코로나19로 인한 근로·사업소득이 감소한 가구를 지원하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의 신청 기준을 완화하고 신청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애초 이달 30일에서 11월 6일까지 1주일 연장됐다. 신청 기준(위기 사유)이 완화돼 ‘소득감소 25% 이상’에서 ‘소득감소 25% 미만’ 감소 가구도 포함됐다.

사업자가 근로소득자로 변경돼 소득이 감소했거나, 근로소득자가 사업자로 변경돼 소득이 감소해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서류도 간소화했다. 국세청 등 공적 자료 외에도 통장 거래내역(소득정보 확인) 등을 통해 객관적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 별도의 소득감소 신고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소득감소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일용 근로자 및 영세 자영업자 등은 본인 소득감소 신고서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실직,휴폐업 등으로 인한 위기 사유에 해당하고, 가구 소득(기준 중위소득 75% 이하)과 재산 기준(3억 원 이하)에 적합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 생계급여 수급자, 긴급복지 생계급여, 다른 코로나19 긴급지원 사업 대상자 등은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