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만들기 교육 실시

완도군 제공
[완도(전남)=데일리한국 이제건 기자] 전남 완도군은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완도 쌀인 완도자연그대로미(米)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 총 5회에 걸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완도자연그대로미(米)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쌀 소비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마스크 쓰기와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남도의례음식장 이수자인 정금례 강사를 초빙하여 약밥, 오곡카스테라, 바나나떡, 바람떡, 쌀 전병 등 우리 쌀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교육이 이뤄졌다.

한 교육 참가자는 “쌀로 만든 디저트는 맛도 좋지만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고,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앞으로 가족들을 위한 디저트는 직접 만들 생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완도군 농업기술센터 이복선 소장은 “완도자연그대로미(米)와 더불어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하여 소비 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농업인 및 농촌 여성의 역량 강화 및 농촌 생활 활력 제고를 위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자연그대로미(米)는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 오염되지 않은 토양, 미네랄이 풍부한 해풍 등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자연그대로 농법’을 실천하여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와 미국, 러시아 등으로 수출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