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 기술이전

창원대 LINC+사업단 ‘구암지구 마을축제 기획단’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최근 디자인 기술이전식을 진행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창원(경남)=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창원대학교는 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인 ‘창원시 구암(동)지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학생주도형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성과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 기술이전했다고 20일 밝혔다.

창원대 LINC+사업단의 지역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구암지구 마을축제 기획단’은 창원대 LINC+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돼 축제기획팀, 콘텐츠기획팀, 디자인기획팀, 홍보기획팀으로 팀을 나눠 지역주민들과 함께 구암동의 상권활성화 및 마을을 대표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축제 아이템 개발했다.

특히 창원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디자인기획팀은 구암동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마을 캐릭터 ‘구부기’를 탄생시켰다. 구암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마을축제 기획단의 제안서 보고회에서 큰 호응을 이끌었고 구암마을 캐릭터 디자인 보호를 위해 디자인 출원을 진행했다.

창원대 산학협력단 기술경영센터 김순호 센터장과 창원시 구암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조형규 센터장, 구암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김영식 위원장 등이 참석한 기술이전식은 마을 캐릭터 '구부기'가 구암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구암동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윤현규 창원대 LINC+사업단장은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활성화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