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본점 ‘BNK아트갤러리’서 수상작 전시

BNK부산은행은 8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제5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2020 New Artist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은행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BNK부산은행은 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제5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2020 New Artist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

부산은행의 대표적 메세나 사업 중 하나인 ‘청년작가 미술대전’은 지역 청년 미술인과 청소년의 창의적 작품 활동 지원을 위해 진행된 미술공모전이다. 부산은행은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5회째 공모전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회화, 설치, 영상 등 총 193점이 출품됐다. 부산은행은 평론가와 전문미술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독창성, 작품성, 시장성 등 공정한 심사를 통해 6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영과 혼의 조우’를 출품한 김한샘 작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정수정 작가의 ‘The earthquake’와 강다현 작가의 ‘Agare’가 선정됐다.

총 시상금은 2900만원으로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수상작 전시를 위한 전시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2021년 아트부산&디자인 신진작가 특별전시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상작은 이날부터 15일까지 부산은행 본점 1층 ‘BNK아트갤러리’에서 지역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국제 아트페어 ‘아트부산&디자인’을 주최하는 아트쇼부산과 함께해 더욱 신뢰도 높은 공모전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작가들의 예술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