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민의힘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국무총리실 산하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은 6일 보도자료를 내고 “가덕신공항,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신공항과 관련해 안전하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가덕신공항으로 건설돼야 한다는 점에 전적으로 동감을 표한다”며 “사안이 결정된다면 전적으로 돕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2016년도에 부산에서 국회의원 5석만 당선시켜준다면 신공항을 착공하겠다고 했던 당시 문재인 대표의 공약이, 대통령이 된 뒤에 지지부진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시간을 끌어도 너무 오랫동안 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발표 이후 공은 정부측으로 넘어갈 것으로 전망하면서 “신공항 추진은 결국 정부의 몫이므로 최종 결정권자는 대통령일 수밖에 없다.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며 “신공항이 불발될 경우, 최종적인 책임은 대통령이 져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부산 미래 발전, 재도약의 초석이 될 24시간 운영 가능한 가덕신공항은 부산시민의 숙원사업이자 염원임을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