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장수호 기자]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 오후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 정체가 풀리며 차량 흐름이 원활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반포~서초, 죽전~죽전 부근, 옥산분기점~옥산 등 총 14km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서울 방향은 수원과 양재 부근~반포 등 총 8km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은 서해대교 부근~서해대교 등 3km 구간에서,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진천터널부근 3km 구간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 방향은 소래터널부근~송내, 구리남양주요금소~상일 부근 등 총 11km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구리 방향은 서하남~광암터널, 서운분기점~송내 등 9km 구간에서 차량 흐름이 원활하지 않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에서 부산까지 5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같은 기준으로 울산까지는 5시간 10분, 대구까지는 4시간 10분이 예상된다. 이밖에 대전까지는 1시간 30분, 강릉 3시간, 광주 3시간 40분, 목포 3시간 50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고속도로 정체는 절정에 달했던 정오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풀리며 귀성 방향 정체는 오후 7~8시, 귀경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