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2021학년도 3월에 개강하는 직장인 야간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주말학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로 야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직장인, 주부, 군 전역자(예정자) 등이 대상이다. 수업은 평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진행하며,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한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전문대 중퇴, 졸업생들의 입학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전산원에 입학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전문대학교 중퇴,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또는 4년제 대학 학사편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말학사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말학사과정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장학혜택이 있으며, 일반대학원은 1학기 수업료 100%, 경영전문대학원(MBA) 및 행정대학원은 5학기 수업료 30%, 특수대학원은 5학기 수업료 20% 등 장학혜택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주말학사과정의 모집 전공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