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2기 모집 포스터. 사진=경성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성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최근 온라인으로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은 학생들이 매일 생활하며 접하고 있는 학사제도, 교육과정 및 교내 각종 비교과과정을 학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고 대안을 마련해 대학 행정에 실제로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2019년 1기에 이어 올해 선발된 2기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은 총 2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교내의 각 교과 및 비교과 등 대학 행정과 교육 분야에 대한 기획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의 활동 방향과 목표를 이해하고 그룹별로 주제와 활동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2기로 참여하게 된 양수연 학생은 “이번 기획단이 열리길 정말 기대하고 기다렸는데 기회가 생겨 정말 좋다”며 “기획에 대한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열정 가득히 성실하고 깊게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성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대학혁신이 공급자가 아닌 학생을 위한 혁신이 될 수 있도록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에서 제시된 의견을 모아 교내의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선하는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