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시청서 시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진행
  • 부산시청사.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는 18일 오전 10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시 간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교육 프로그램인 ‘청렴라이브’를 개최한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이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해 상황극, 공연, 영상 등을 융합해 재미와 교훈을 느끼면서 동시에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2013년부터 공연을 시작해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350여회의 공연을 하는 등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공연 내용으로는 △흥부전을 모티브로 한 ‘청렴판소리’ △청렴윤리교육을 위한 감성연극 ‘비타민’ △청렴수기공모전 수상작을 표현한 ‘샌드아트’ △청렴감동영상 등의 코너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청렴라이브 프로그램 시작 전에 시 고위직 간부를 대상으로 청렴 리더의 역할을 각인하고 청렴 의지를 다지는 ‘반부패 청렴서약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직원들은 코로나19에 대응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준수를 위해 사무실에서 TV나 인터넷 실시간 방송 시청을 통해 프로그램 내용을 공유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7일 “이번 청렴라이브가 부산시 공무원의 청렴한 공직관 확립 등 청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9/17 10:48:00 수정시간 : 2020/09/17 10:48:00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