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에 대한 이해 UP! 학부모 학교 참여 긍정 마인드 高!

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여수(전남)=데일리한국 정수현 기자]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14~16일, 21~23일 관내 초·중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0. 여수학부모 스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오고자 계획하였으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추진했다.

온라인은 진로.진학 지도 관련하여 학교급별로 초·중(10차시), 고(24차시) 총 34차시의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고 오프라인은 독서지도 방법(문해력, 수해력), 자녀와의 대화코칭, 온라인수업 이해, 효과적 진로진학지도, 미디어 리터러시 등 총 6회기(24시간)로 구성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고자 했다.

또한 학부모 스쿨을 이수한 학부모는 학부모 학교교육 자원봉사 및 기초.기본학력 부족 학생에 대한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황현선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자녀교육을 학교에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녀교육에 동참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학부모스쿨을 통해 역량을 키워 내 자녀뿐만 아니라, 교육기부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여수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여수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있고,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면서 독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