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일까지 모집 … 지속가능발전, 기후변화대응, 녹색성장 및 개도국 지원 주제

[데일리한국 송찬영 환경전문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8일(화)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농식품 분야 아이디어·우수사례 발굴 및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농식품 분야의 지속가능 발전, 기후변화 대응, 녹색성장 및 개도국 지원과 관련한 것이다.

세부주제는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 △더불어 함께하는 농업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이다.

공모분야는 지속가능 농업 관련 우수 아이디어와 기업 등 법인·단체의 우수 운영사례로 나누어 진행한다.

아이디어 제안 분야의 경우 농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학생 분과와 일반시민·대학생 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8일(화)부터 오는 11월 1(일) 18시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아이디어 제안은 A4 5매 이내 제안서와 5분 이내 동영상, 우수사례 공유는 A4 2매 이내 요약서와 20매 이내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공모담당자 이메일(contest@fao.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인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 누리집(www.fa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1일(수) FAO 한국협회 누리집에 공지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