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 up을 위한 청렴라이브(LIVE)’ 공연 현장.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경남)=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경남 김해시는 12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김해시 및 복지재단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up을 위한 청렴라이브(LIV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문화 확산과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진행된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신개념 청렴교육으로 기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판소리, 연극, 샌드아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청렴교육을 접목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통 판소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별주부전을 재해석해 청렴가치를 전달하고 부정 청탁을 주제로 한 상황극 '고이사의 하루'를 통해 청탁금지법의 취지와 주요내용을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기 부문 수상작을 샌드아트 공연으로 진행했으며 묵묵히 본인 일에 최선을 다하는 평범한 공직자의 이야기를 통해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영상물 상영도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재미와 감동을 더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청렴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공직자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신뢰받는 공직문화가 조성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12 15:57:57 수정시간 : 2020/08/12 15:57:57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