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수상 쾌거
  • 와이즈유 공과대학 윤상현 학생이 '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와이즈유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와이즈유는 공과대학 윤상현 학생이 최근 ‘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산학협력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한국산학기술학회에서는 기계·재료 및 융·복합 분야에 450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우수 발표 논문은 윤상현 학생을 포함, 44명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상현 학생이 여기서 발표한 연구 논문은 ‘연료전지 냉각을 위한 볼텍스 튜브 HILS 적용에 관한 실험’이다. 윤상현 학생은 학부 재학생이지만 연구 관심도가 높아 한재영·윤진원 교수팀의 연구 활동에 참여해왔다.

그는 그간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냉각기법을 적용한 연구 결과를 발표, 우수 논문 발표상을 받았다.

현재 윤상현 학생은 친환경 자동차 중의 하나인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한 냉각시스템에 볼텍스 튜브를 활용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며 한재영·윤진원 교수팀은 한국연구재단 수주 사업을 기반으로 연료전지 자동차의 냉각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볼텍스 튜브 HILS실험을 연구하고 있다.

윤상현 학생은 “학부과정에서 배운 지식들을 확장해 직접 실무에 적용해보고 실험을 통해 이론적 배경을 확인하는 과정에 대해 희열을 느꼈다”며 “우리대학 학부생으로는 처음으로 국내학술대회에 우수 연과 성과를 인정받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학부생도 얼마든지 연구 활동에 참여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자소개 윤나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12 10:59:07 수정시간 : 2020/08/12 10:59:07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