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사업성과 및 실적 보고와 하반기 사업 계획 발표

전남체육회관 전경
[데일리한국 방계홍 기자] 전라남도 체육회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하반기 도약의 준비를 마쳤다.

김재무 회장은 8일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상반기 사업성과 및 실적 보고와 하반기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상반기 국비공모사업 8개에 선정되며 37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고, 대학생 명예기자를 선발해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전남체육 콘텐츠를 보급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전라남도체육회는 하반기 역점사업으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안정적 재원확보와 체육인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전남체육을 활성화 시키고, 회원종목단체 평가 세분화 등 체육진흥 선진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대한체육회가 추진 중인 법정법인화 및 비영리사단법인 설립 추진을 통해 지방체육회의 법적 지위 및 재정지원 근거 마련을 통해 재원 확보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아울러, 체육 선진화 방안으로 공공기관 체육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남개발공사 팀 창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펜싱팀 연고지 이전, 동계 종목인 바이애슬론 창단을 공모하는 등 다채로운 방안으로 추진 중이다.

김재무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문체육 선수,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체육 활동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남체육을 내실있게 다지며 힘차게 도약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