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7급 공채시험 제도 변화가 예정됨에 따라 수험생들의 빠른 대처가 요구되고 있다. 변경된 제도의 핵심은 1차시험에 공직적격성평가(PSAT)가 도입되는 것이다. PSAT 시험은 이미 습득한 지식의 양을 측정하기 보다는 잠재적 업무수행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으로서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일반적인 자료를 해석하는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적성시험이라는 특성 상 기존 제도에서의 단순 암기 위주 학습법으로는 1차 시험의 관문을 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7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PSAT 체제로의 빠른 전환을 통해 향후 학습 방향을 전략적으로 설계할 필요가 있다.

특히 PSAT 시험은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는 없기 때문에 어떤 문제를 풀지 않고 넘길 지 훈련하는 연습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시험을 치르는 도중 실수를 최소화하고 컨디션을 최적화하는 것이 합격의 관건이다. 이러한 연습은 모의시험에 응시해봄으로써 경험이 가능하다.

7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빠른 PSAT 적응을 돕기 위해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이 7급 PSAT 전국모의고사를 시작한다. 메가피셋은 이미 5급 PSAT 시장에서 문항 만족도 97%, 가장 많은 수험생이 응시한 전국모의고사로 퀄리티가 검증된 바 있다. 7급 전국모의고사 역시 PSAT 전문 연구소에서 출제한 고퀄리티 문항으로 실제 시험과 동일한 효과의 응시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7급 전국모의고사는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시험 응시가 부담되는 수험생들을 배려하여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응시할 수 있게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PSAT 전문가가 제공하는 무료 해설강의도 수강할 수 있다.

메가피셋 7급 전국모의고사는 6월 26일 신청 및 응시가 마감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